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생활정보

국기원 태권도 품단변환 단증(소증,대증) 신청하기!

by 인생찾자 2020. 7. 26.

안녕하세요  인생찾자 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자료는 태권도 단증신청하는 방법입니다!

저는 태권도 3단 취득자인데요 회사에서 스펙이되기 때문에 인사과 제출을 위해 단증 신청을 했습니다

알면 쉬운데 모르면 조금 찾아보는 수고를 하실수 있어요ㅠㅠ

먼저 인터넷 익스플로러로 접속하셔야 합니다! 크롬은 아직 국기원에서 지원을 하고 있지 않다네요.

 

1. 먼저 검색창에 국기원을 검색해주세요 (http://www.kukkiwon.or.kr/front/pageView.action?cmd=/kor/index_kor_intro)

 

2.. 발급서비스-> 품단전환/자격증/정정 재발급

3. 품단 전환 및 재발급

신청하기를 누르시면 받으실 이름 자택주소 등등을 입력하고 대증 소증 어떤걸 받으실지 선택하시면 입력하신 주소로 배달이 와요 보통 3~4일정도 소요되는것 같더라구요!

 

여기서 품단을 단증으로 전환할수도 있고 단증을 재발급 받으실 수 있어요

만약 품단전환을 하시면 대증과 소증이 동시에 나옵니다ㅎㅎ

 


대증 소증이란?

대증은 이렇게 b4 크기로 나오는 거구요

 

 

 

소증은 이렇게 카드 형식으로 나오는겁니다 신용카드 크기랑 같아요ㅎㅎ

 

대증은 종이재질이라 구겨지고 보관하기 힘들어서 소증만 주문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제 글로 단증 모두 어렵지 않게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