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생활정보

필터청소해도 에어컨에서 쉰내 에어컨 냄새제거방법

by 인생찾자 2020. 8. 18.

안녕하세요 인생찾자입니다.

 

2주정도 비가온뒤 폭염주의보가 내려 요즘 너무 더운것 같습니다.

 

퇴근하고 집에오면 집이 아주그냥 아궁이 처럼 푹푹 찌는것 같네요

 

이럴때 에어컨은 정말 신이 내려주신 발명품이 아닌가 싶습니다ㅎㅎ


저희 집 벽걸이 에어컨입니다

 

이게 입주할때부터 말썽이였던게 쉰내가 너무 나서 에어컨을 틀기가 너무 힘들었습니다 

 

특히 에어컨을 24도에 맞춰놓으면 정말 썩은내가 나서 도저히 에어컨을 틀수 없을 정도로...

17도로 맞춰놓으면 그나마 덜한데 너무 추워서 얼마있다가 끄게되고 그럼 다시 더워지고... 지옥이였습니다ㅠㅠ

건강에도 안좋고 전기세는 많이 나오고...

아무래도 안되겠다가 싶어서 인터넷을 찾아봤는데 필터청소를 안해서 그렇다고해서 에어컨 필터청소도 여러번...

에어컨 필터부를 여는법은 사진을 보시면 매우 간단합니다

틈사이로 손가락을 넣어서 힘을 쎄개주면 저렇게 열립니다! 벽걸이 에어컨 사용하시는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하지만.. 필터청소도 해보고 심지어 에어컨 청소 업체를 불러 2번이나 청소를 했지만 조금 나아졌을 뿐 쉰내는 계속 났습니다...

정말 억울하기도하고 에어컨을 틀지도 못하겠고.. 그래서

 

에어컨 청소해주시는 분들에게 연락을 해보니

 

"그럼 필터문제보다는 에어컨 내부에 습기가차고 습기찬게 잘 마르지 않아 냄새가 날 수도 있다"

 

라고 합니다. 원리는 빨래 덜 마른냄새 생각하시면 편할것 같다고 하네요 

업체에서 추천해준 방법으로  3회정도 실시하니까 쉰내가 많이 사라졌습니다

 

지금부터 그 방법 알려드릴께요

 

  • 온도 17도 풍량 강풍으로 창문 열어놓고 1시간 가동

  • 창문닫고 온도동일 송풍으로 1시간 가동

  • 그 날 에어컨 사용 금지( 잘 말려준다)

3일 정도 반복했는데 에어컨 쉰내가 완전 사라졌습니다! 

 

전기세가 많이 나올까 걱정은 많이했지만 에어컨 쉰내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는 사라져서 매우 만족입니다

여러분들도 이 포스팅을 보고 따라하셔서 에어컨 쉰내 모두 해결하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