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쓸모있는 생활정보

얀센 백신 항체 지속시간이 짧다? / 코로나 백신 알아보기

by 인생찾자 2021. 6. 21.

 

안녕하세요 인생찾자 입니다.

#코로나19 로 인해 우리 일상생활 패턴이 바뀐 지 어느덧 1년 반 정도 지난 것 같아요

 

2년 전 마스크 없는 사진들을 보면 어색해질 정도로 일상생활에 마스크가 익숙해져 있네요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돼서 원래 자유롭던 생활로 돌아가고 싶어요!!

 

 

그러기 위해서 코로나19가 종식되어야 하고 종식되려면

우리 모두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해서 면역력을 획득해야 해요

 

하지만 코로나19백신 부작용 문제가 이슈화 되면서

과연 지금 백신 접종을 해도 괜찮을까?라는 생각을 가지는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 같아요

 

 코로나 백신 종류와 부작용 그리고 최근 이슈화 되고 있는 얀센 백신항체 지속시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종류? 예방 효과


 

출처 http://www.xn--19-9n4ip0xd1egzrilds0a816b.kr/

바이러스 백신은 플랫폼으로 mrna백신과 바이러스 백터 백신으로 나뉘고

우리나라에 mrna백신으로 화이자 바이러스 백터 백신으로 아스트라제네카, 얀센이 보급되고 있어요

특이점은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는 2회 접종 얀센은 1회 접종!

그리고 아스트라제네카는 유럽의약품청과 영국 의약품 건강관리 제품 규제청에서

30세 미만 접종이 제외하도록 권고했어요.

이유는 30세 미만에게서만 부작용으로 희귀 혈전증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예방 효과는 아스트라제네카 76% 화이자 90% 얀센 66%

 

 

 


코로나 백신 부작용


출처 http://www.xn--19-9n4ip0xd1egzrilds0a816b.kr/
출처 http://www.xn--19-9n4ip0xd1egzrilds0a816b.kr/

현재 접종 후 발생하는 부작용으로는 

근육통, 두통, 발열 이 대표적이에요

사실 부작용일 수도 있지만 우리 몸에서 일으키는 올바른 면역반응이라고 생각하면

마음이 더 편해요! 하지만 만약 이러한 증상이 생기면 참고한 사진처럼 행동하시면 됩니다!

저도 화이자 백신 1차 접종을 했었어요

두통 발열을 없었지만 접종부위에 근육통은 3일 정도 있었어요!

저는 그냥 방치했지만..ㅎㅎ 여러분들은 접종 후 통증이 있다면 냉찜질해주세요!

3일 아플 거 하루 이틀이면 괜찮아진다고 해요(저도 할걸 ㅠㅠ)

 

 


얀센 백신은 괜찮을까?


6월 10일부터 30세 이상 예비군과 민방위 대원 등을 대상으로 접종이 시작된 얀센 백신이 

다른 백신에 비해 1회 접종을 이유로 '항체 속기 간이 짧다'란 정보가 퍼지기 시작했어요.

하지만 이 사실은 허위정보일 뿐 얀센 백신의 항체 지속기간은 최소 6개월 이상이고

변이 바이러스 예방 효과가 뛰어나다는 장점이 있어요

 

포스팅을 마치면서

코로나19 백신에 대해 불안감과 의구심 그리고 과연 어떤 백신을 맞아야 할까?

라는 고민을 많이 하고 계실 거라 생각이 들어요

'가장 좋은 백신은 가장 빨리 접종할 수 있는 백신'입니다

 

우리 하루빨리 코로나19 항체가 생겨서 자유로운 그날로 돌아가요!!

 

유익한 포스팅이었다면 구독 댓글 좋아요 부탁드려요:)